본문 바로가기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반품에 성공하다!

반응형

나는 오픈마켓처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산다. 구매하고 싶은 제품들 중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싼 게 비지떡이라고 했던가, 가끔씩 문제가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가격이 저렴해서 그냥 쓰다가 버리곤 했다.


 

(현재는 가격 108달러로 가격이 올랐다.)


하지만, 이번엔 가격이 좀 쎗다. 97.2달러로 렌즈 어댑터를 주문했다.

이 제품은 캐논마운트 렌즈를 마포바디에 맞도록 해주는 장치이다. 그리고 Auto Focus(이하 AF) 기능도 지원된다고 해서 큰 맘 먹고 주문을 했다.

 

8월 19일 배송이 시작되어 9월 4일만에 제품을 받아보았다. 물건을 받고 직접 사용해보니 AF가 동작을 안한다. 바로 홈페이지로 들어가 딜러에게 Dispute를 신청하고 이야기를 나눴다.

 

딜러와의 대화를 정리하면,

나 : AF가 동작을 안한다. 환불해달라.

딜러 : 그럼 제품을 보내라. 우리가 물건을 받으면 5% 수수료 제외하고 입금해주겠다.

나 : 제품에 문제가 있는데 왜 내가 5% 수수료를 내야하지? 난 안낼거야 내 카메라는 GH5인 최신이고 문제가 없다.

딜러 : GH5는 작동이 되지 않는다. 15달러를 너가 물어야 한다.

나 : (제품상세페이지 캡쳐와 함께)너희는 GH5가 안된다는 말이 없었다.

딜러 : 알겠다. 모든 돈을 환불해주겠다. 물건을 보내라.

나 : 나도 물건을 보낼려면 돈이 필요하다. 당신들이 GH5가 안된다는 말이 없었으니 배송비를 내놔라

딜러 : 제품 보내는 사진과 영수증을 첨부해달라. 그럼 확인 후 페이팔로 넣어주겠다.

나 : (제품보내는 사진과 영수증을 첨부하고)2.58달러가 나왔다. 페이팔 수수료까지해서 5달러 달라.

딜러 : 5달러 입금했다.

나 : 돈이 안들어왔다.

여기서 잠깐 설명하자면, 딜러가 실수를 한건 지 일부러 이런건지 모르겟지만, 딜러는 페이팔로 입금했다고 하고 나는 입금확인이 안되어 페이팔로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니, 이메일주소 맨 앞에 ‘를 넣어서 오타가 나서 안갔던 것이다. 그래서 어쨌든 받아냈다.

 

이렇게 대화가 마무리 되고 나중에 딜러가 물건을 받았는지 알리익스프레스 주문건에 대해서 취소를 해주었다.

 

이번 일을 겪으면서 외국에 있는 딜러에게 작은 물건을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을 배웠고 이 방법을 정리해 두었다.

[링크]

방법을 보고 반품할 일이 있다면 잘 할 수 있다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