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네이버 스마트보드

반응형


네이버, 한국인들이 가장 검색을 많이하는 포털중의 하나일 것이고,

일본을 갔을 때 카카오톡은 없어도 네이버 라인은 있을만큼 국제적으로도 대단한 회사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오늘 네이버를 갔다가 Beta가 하나 있길래 유심히 봤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라고 한다.

뭐 인터넷으로 뭘 하는건가? 라는 생각에 들어가 보았고, 나는 소름이 끼치도록 놀랐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것?을 키보드에 넣어놨다.

이게 모든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나에겐 필요한 기능들이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보니 매우 알찬 기능들로만 들어가 있다.


1. 쓸수록 편리해지는 입력

뭐 단어예측같은것은 기본기능에도 있고, 아이폰에는 단축키를 너무나도 잘써왔다.

'ㅇㅁㅇ' 이라고 치면 이메일주소를 불러온다던가, 'ㅈㅈㅅ'를 하면 집주소를 불러왔었다.

이 기능을 안드로이드 쓰는 분들이 보면 놀랠 노자였는데, 이 키보드 안에 단축기능까지 지원을 한다.

여기서는 스와이프를해서 불러오는 방식이긴 하지만, 그래도 직접 다 쓰지 않고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장점이라 본다.


2. 입력과 동시에 번역

언젠가 네이버는 파파고를 꺼내들었고, 많은사람들이 파파고에 열광을 했다.

이제 정식서비스로 진행이되고 더 많은 글자를 번역해주었는데, 나 또한 구글번역과 파파고를 동시에 사용한다.

근데 이 파파고의 번역을 키보드에 넣어버렸다. 문장을 넣고 번역을 하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바로 번역되고 보내진다.

카카오톡이나 라인을 통해 이야기를 하려면 번역기로 타이핑하고 번역된 내용을 복사하는 그런 번거러움을 한방에 해결해 준다.


3. 대화중에 바로 검색

이 또한 2번과 같은 맥락이다. 대화중에 네이버를 통해 검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식당도 찾고, 영화도 알아보고, 날씨도 확인하고, 쇼핑 정보도 찾아본다.


4. 백마디 말보다 한장의 그림

이전 아이폰에서도 GIF를 사용하려고 따로 추가앱을 설치하였다. 하지만 카카오톡에서 지원하지 않아 오래 사용하진 않았다.

네이버 스마트보드에서도 움짤과 스티커를 제공한다. 거기에 그림판까지 제공하여 직접 그림을 그릴수도 있도록 해두었다.

그림을 그려서 뭘 설명하려할 때 서드파티앱 없이 번거로운 저장과 불러옴 없이 바로 해결할 수 있어 보인다.


5. 나만의 키보드

개보드 배열을 5가지로 설정할 수 있고, 스킨이나, 이미지를 이요해서 꾸밀 수 도 있다.

디자인 요소도 놓치지 않으려고 하는 부분으로 보인다.


이 5가지 요소들 중에 하나라도 필요한 게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1, 2, 3, 4 모두가 필요하다고 한번 이상 생각해본 것들이다.

이 기능들을 네이버는 키보드 하나에 넣었고, 그걸 현실화 시켜서 안드로이드폰에 제공하고 있다.

나는 아이폰인데 아직 아이폰엔 컴인순이란다... (아~~~~~~~~~~~~~쉽 ㅠㅠ)

직접 써봐야 각 기능들에 대해 더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우선 이 다양한 기능들이 폰과 최적화가 잘 되어

느리게 작동하는 것 없이 빠릿하게 작동만 된다면, 나의 아이폰 기본 키보드를 네이버 스마트보드로 바꿀 수 있을 거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



2017.10.28

소리소문 없이 10월 25일에 스마트보드 IOS버전이 나왔다. 직접사용해봐야겠다.

[링크] 를 통해 바로 IOS로 다운받을 수 있다.

반응형